심리를 보라

카톡대화에 담긴 여자들의 속마음 10가지 본문

심리의 모든 것

카톡대화에 담긴 여자들의 속마음 10가지

BB001 2018. 3. 18. 18:00

마음에 드는 여자, 또는 썸녀와 연락을 하다보면 그 사람이 보내는 카톡 하나하나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고 싶은 사람들은 서로 카톡을 하면서 그 사람이 보맨 카톡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며 머리를 붙잡고 해석하려고 합니다.


지금 그녀의 마음을 알아보고 싶은 남자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녀가 보낸 카톡대화에 담긴 속마음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문자 온지 몰랐어 → 씹기 뭐 해서 답장한거야

이렇게 말 하는 것은 고전적인 방법이다.

2~3시간이 지난 뒤에 그녀에게 그런 답장이 왔다고 해서 씹기 뭐 해서 답장했다고 해석하기는 어렵다.

정말로 일이 바빳을 수도 있고 영화를 보러 갔을 수도 있다.

또는 가족들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느라 연락이 온지 몰랐을 수도 있다. 하지만 반나절 또는 심지어 하루 또는 몇일 뒤에 답장이 온다면 그녀는 당신과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두 번째, ㅎㅎㅎ → 답장하기 귀찮아

ㅋㅋㅋ 보다 ㅎㅎㅎ는 약간 멋쩍을 때 쓰기 좋은 단어이다.

만약 아무 말 없이 ㅎㅎㅎ만 보낸다면 더 이상 당신과 이야기를 이어가고 싶지 않다는 뜻이다.

당신에게 관심이 있었다면 ㅎㅎㅎ 뒤에 질문을 하거나 새로운 주제를 꺼내 당신에 대해서 알아가려고 할 것이다.


세 번째, 응ㅋ → 우리 카톡은 여기까지

남자들과 마찬가지이다. 남자들이 친구들이랑 할 때 귀찮지만 답변한다 또는 의무적으로 ㅇㅇ 라고 보낼 때가 있다.

여자가 당신에게 응ㅋ 라고 보내는 것은 더 이상 말하지 말라고 하는 신호일 것이다.

그 전에 대화가 어떤 내용이였던 간에 응ㅋ 이라는 답변이 왔다면 부정적인 신호임을 인지해야 한다.


네 번째, 그날은 시간이 안돼 , 그날도 안돼 → 너랑 만나기 싫어

그녀와 만나기 위해서 힘들게 만날 날짜를 정하려고 할 때 정확한 날짜를 잡길 피하거나 두 번 정도 날짜를 잡아서 이야기 했을 때 안된다고 말한다면 당신과 만날 생각이 없는 사람이다.

만약 당신과의 만남을 원하면 그날은 안되는데 혹시 이 날은 어때요? 라고 당신에게 선택권을 줄 것이다.


다섯 번째, 아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 대화가 너무 재밌어

앞서 말한 것 처럼 아마 당신과의 대화를 계속 이어가고 싶지 않다면 ㅋ의 숫자가 한개 일 것이다.

하지만 진짜 웃기지 않아도 ㅋㅋㅋㅋㅋㅋㅋㅋ 수가 많다는 것은 당신과의 대화가 즐겁고 긍정적이라는 것이다.


여섯 번째, 뜬금없는 게임 초대 → 관심 없다.

게임 초대를 보낸다는 것은 당신은 그냥 카톡 목록에 있는 가벼운 사람 중 하나라는 것이다.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호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게임 초대를 보낼 시간에 그 사람과의 대화에 집중할 것이다.


일곱 번째, 이모티콘 활용 → 대화를 잘 이어가고 싶다.

이모티콘만 보내는 것은 약간 대화가 귀찮아서 이모티콘 하나로 대처하는 것 일수 있지만 대화를 하면서 이모티콘을 활용한다면 적극적으로 그 사람과의 대화를 이어가고 싶은 것 이다.


여덟 번째, 뭐해? → 정말 심심하다 / 너에게 관심이 있다.

뭐해라고 보내는 것은 두 가지 확률일 경우가 많다.

정말 심심해서 보냈거나 당신이 뭘하는지 관심이 있어서 보냈거나 둘 중에 하나인 것이다.

정말 단지 심심해서 보내는 것이라면 아마 금방 머지않아 당신과의 대화가 끝나 버릴 것이다. 하지만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라면 계속해서 당신에게 질문과 카톡을 보낼 것 이다.


아홉 번째, 아 네^^ → 이쯤에서 끝냈으면

^^ 라는 것은 약간 사무적인 웃음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그녀가 당신과의 대화에서 네^^ 등의 말로 대답을 했다면 최대한 예의있게 당신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싶은 것 이다.


열 번째, ~냐? → 이성적으로 관심 없음

~냐? 라고 대화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친하지만 이성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때 하는 말투이다.

남매들이나 정말 친한 이성친구와의 대화를 살펴보면 알 것이다.

또한 여자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냐 라며 남성다운 말투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아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