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보라

당신의 남자친구가 "시간을 갖자"라고 말하는 이유 본문

심리의 모든 것

당신의 남자친구가 "시간을 갖자"라고 말하는 이유

BB001 2018. 3. 8. 08:00

"우리 시간 좀 갖자" , "나중에 연락할게" 

연애를 하다보면 남자가 서로의 관계를 잠시 생각해 보자는 말을 할 때가 있다.

분명 아침까지 사랑한다고 했고 아무렇지 않게 연락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왜? 라는 생각과 함께 여자들은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동시에 이 남자는 나랑 헤어지려고 하나보다. 나랑 연락안해도 아무렇지 않나보다. 등의 비참한 생각이 들면서 괴로움에 휩싸인다.

여자는 이 때 불안한 마음에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된다. 하루종일 울고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남자의 연락을 기다린다.


과연 내 남자친구가 "시간을 갖자"라고 한 이유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한다.



첫 번째, 너무 화가나서 홧김에 심한말을 할 것 같다.

자주 싸우거나 서로 감정이 격해져 있을 때 시간을 갖자 라고 말하는 것은 지금 서로 감정이 너무 격해져 있으니 추스르고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이다. 자신의 감정도 많이 격해져 있기 때문에 홧김에 여자에게 심한말을 하거나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할 정도로 이성적인 판단이 어려워 자리를 피하는 것이다.

이럴 때는 당장 이야기해서 풀고싶은 여자들의 마음은 알겠지만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

나와의 관계를 그만큼 진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니 서로 감정이 차분해 질 때까지 기다려 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일도 많고 힘들어서 혼자있고 싶다.

당신의 남자친구가 바쁘고 일 때문에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남자들은 연애를 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쁘고 힘든 상황에서 여자와의 데이트는 또 다른 일의 연장선 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하루종일 게임을 하게 한다던지 집에서 푹 쉬게 한다던지 남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세 번째, 요즘 나에게 소홀해서 서운하다.

간혹 남자친구가 나에게 소홀하다 느껴서 헤어지자고 하는 여자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애인에게서 소홀함을 느끼는 것은 남자나 여자나 똑같다.

남자도 여자의 마음을 확인해 보고 싶을 때가 종종 있다. 내가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인지 나를 사랑하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당신에게 시간을 갖자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의 관심과 애교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네 번째, 마음이 식었는데 헤어지자 하기 미안하다.

한 동안 별 이유도 없이 둘의 관계가 미지근하고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멀어진 것 같을 때 시간을 갖자라고 말하는 것은 이별을 하고싶은 마음일 경우가 많다.

당장 헤어지자고 하기에는 미안하고 상처를 주고 싶지 않아서 하는 말일 확률이 높다. 이런 남자들은 이미 이별의 준비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당신이 잡는다고 해서 잡히지 않는다. 오히려 구질구질한 여자가 될 뿐이다.

만약 이런 상태라면 당신도 그를 잊고 내 생활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다섯 번째, 권태기가 온 것 같다.

권태기가 와서 일시적으로 만남을 피하고 싶을 경우가 있다.

만나서 데이트하고 연락하고 하는건 귀찮은데 딱히 헤어지고싶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을 때 회피의 도구로 시간을 갖자라는 말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권태기를 단순히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시간을 갖자라고 말하는 경우에는 나중에 둘 사이에서 다른 문제가 발생 했을 때에도 회피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둘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여섯 번째, 나를 좋아하는 여자가 생겨서 흔들린다.

새로운 여자가 나를 좋다고 할 때 지금 여자친구와 저울질을 하기 위해서 시간을 갖자라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새로운 여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갈 시간이 필요하고 혹시 그 여자와 잘 될지 안될지 확신이 없기 때문에 보험으로 시간을 갖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여자친구는 남자친구가 왜 그러는지 파악하기 어려워 답답해 한다.


일곱 번째, 내 생활의 자유가 필요하다.

남성들에게 친구와 취미는 매우 중요하다.

친구의 만남이나 취미생활을 할 때에는 그냥 나 자체로 있음 되기 때문에 여자친구와의 시간보다 편안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주말에 여자친구만 만났던 남자에게도 가끔씩 취미 생활을 하고싶고 오늘만은 친구들과 놀고싶을 때가 있다.

이 때 여자친구가 그것을 눈치채지 못하고 계속 닥달하고 왜 나랑 안만나냐고 이야기를 한다면 남자는 더욱더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를 원하게 된다.



남자나 여자나 하는 행동에 대해서는 분명히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남자가 시간을 갖자라고 했을 때 

일주일의 시간을 갖자고 할 경우 2~3일 동안 

그 이유가 무엇인가 생각해보고 다가가는 것이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