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보라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버릇 best4 본문

심리의 모든 것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버릇 best4

BB001 2018. 3. 8. 19:00

연인과 만나다 보면 좋은 사람이라서 시작했지만 점점 단점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한마디로 콩깍지가 벗겨진 상태인 것입니다.

그래도 서로 사랑하니 어느정도 맞춰가면 이해해 가면서 지내려고 하는데 간혹가다 튀어나오는 내 남자친구의 버릇들,

다른건 그래도 모른척 넘어갈 수 있지만, 이것만큼은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들의 버릇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내 남자친구는 있어서는 절대 안되는 버릇 best4


첫 번째, 밥 먹을 때 쩝쩝 우걱우걱 소리내면서 먹는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밥먹을 때 말을 한다거나 다리를 떤다거나 식사 예절을 굉장히 중요시 생각합니다.

둘이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갔거나 어른들과 식사자리를 가졌을 때 나 앞에 남자친구가 복스럽게 먹는 것은 참 좋지만 쩝쩝 우걱우걱 소리를 내면서 입을 크게 벌리면서 먹는다면 입안의 음식물이 보일 뿐만 아니라 같이 음식을 먹는 사람에게 거슬리게 됩니다. 자칫하면 주변에 같이 밥을 먹는 사람들의 입맛을 떨어지게 할 수 있으며 식사예절이 없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간혹 음식을 복스럽게 먹는다와 쩝쩝 우걱우걱 먹는다를 동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음식을 복스럽게 먹는다는 것은 식사예절을 지키되 가리는 것 없이 맛있게 먹는다라는 뜻으로 볼 수 있으니 두 말의 뜻을 헷갈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앉아있을 때 다리를 격하게 떤다.

앉아있을 때 다리를 격하게 떨게되면 시선이 자꾸 그곳으로 가기 때문에 둘의 대화라던가 지금 상황에 집중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또한 상대방이 나에게 하는 말이나 행동이 진심으로 들리지 않고 가볍게 말하는 것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둘 만 있는 상황에서 다리를 떤다면 그나마 이해해 보려고 노력할 수 있지만 영화관처럼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가 가깝거나 소리가 나는 의자라면 여자친구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 입니다. 예전에는 다리떨면 복 나간다라는 말 때문에 다리를 떤다는 것 자체를 좋지 않게 봤지만, 지금은 다양한 연구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리 떠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다리 떠는 행동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격하게 다리를 떨 경우 주변사람들이 불편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깊은 한숨을 자주 쉰다.

습관적으로 특별한 일이 있지 않아도 한숨을 자주 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숨소리를 들으면 주변 사람들은 같이 힘이 쭉 빠지고 분위기가 무거워 집니다. 고민이 있는 상황이라서 한숨을 쉬는 것 이라면 충분히 이야기를 듣고 위로를 해주려고 할 것이지만, 습관적으로 깊은 한숨을 자주 쉬게 되면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신나는 데이트를 하다가도 김빠진 사이다 처럼 축 쳐지게 됩니다. 잦은 한숨은 주변 사람들의 기분 까지도 좋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손톱을 아작아작 물어뜯는다.

남자친구가 손톱을 계속해서 뜯는 모습을 보면 뭔가 불안해 보이고 심리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손을 아주 자주 씻는다고 하더라도 손에는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비위생적으로 보입니다. 손톱에 침을 묻혀가면서 뜯는 그 모습, 손톱가루가 떨어지는 그 모습을 상상하면 으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굉장히 더러워 보이는 모습에 비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애인이 내가 가장 싫어하는 버릇을 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에 대한 질문에 여자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70%의 여자는 계속 잔소리를 하면서 어떻게든 고쳐 줄 것이다.

17%의 여자는 답이 없다. 못 고친다. 헤어지는게 답이다.

12%의 여자는 그것마저 사랑스럽다. 모든 걸 받아드릴 수 있다.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것마저 사랑해주고 모든것을 받아줄 수 있는 여자가 있긴 하지만 그보다도 애인의 버릇을 고치려 하거나 헤어지겠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버릇을 가지고 있다면 애인을 위해 또는 미래의 애인을 위해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만 보여줘도 나를위해 노력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긍정적으로 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