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보라

내 여자친구가 질투를 유발하는 이유? 본문

심리의 모든 것

내 여자친구가 질투를 유발하는 이유?

BB001 2019. 10. 14. 16:4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들고 온 주제는 바로 "내 여자친구가 질투를 유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질투를 유발하거나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혹시 일부로? 너무 자주? 질투를 유발하게 만들거나 질투안해? 질투나? 라는 말을 사용하는 여자들은 과연 어떤

마음으로 질투를 유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질투는 남자친구와 사랑이 더 깊어진다.

일부로 남자친구에게 누가 나 이쁘다고 했어, 다이렉트 왔다? 등의 말을 통해서 질투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남자친구가 질투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그래도 너 밖에 없어! 난 너가 제일 잘생겼어 등의 말을 통해

우린 이렇게 사랑하고 있어 너도 내 마음 알겠지? 다른 유혹이 와도 난 너뿐이고 넌 나뿐이야! 라는 생각을 하게되면서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더욱더 돈독해지고 깊어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번째, 불만이 질투를 부른다.

남자친구에게 불만이 있거나 화가 났을 때 일부로 질투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누가 나한테 이쁘데, 누가 나 소개해달래 등의 말을 하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은 

나 이쁘다는데 , 나 괜찮다는데 너는 나한테 왜그래? 등의 불만을 질투유발을 통해서 표출하여 똑같이 화가나게 만들거나 상대방이 질투를 느끼는 모습을 보면서 소소한 복수를 했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 연애 갑이 되기 위해 질투를 유발한다.

이런 유형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질투유발을 통해 내가 너보다 잘났어 나는 너 말고도 남자들 많아 그러니까 잘해 라는 의미로 질투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나에게 소홀하거나 나의 모든것을 당연시 여길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나는 언제든지 너 말고 다른 남자를 만날 수 있어 그만큼 인기가 많아 너 아니여도 되지만 널 만나주는거야 그러니까 잘해! 라는 의미로 질투를 유발하면서 자신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남자친구에게 각인시켜주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 번째, 남자친구의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질투유발을 한다.

연애를 하다보면 간혹 이 사람이 진짜 나를 좋아하나? 요즘 나한테 관심이 없는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종종 질투를 유발하여 상대방의 반응을 보고 안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애를 하면서 질투를 유발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네 가지 말을 모두 읽어보면 질투유발은 상대방에 대한 '불안감'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를 사랑할까? 좋아할까? 아직 이쁘다고 생각할까? 등 상대방에 마음에 의구심이 들고 불안감을 느낄 때 

질투 유발을 통해 안심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