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보라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 본문

심리의 모든 것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

BB001 2017. 5. 23. 12:34

눈물이 많은사람, 우울감이 많은사람, 웃음이 많은사람 등등 

세상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왜? 

무슨 이유로 이러한 행동을 또는 사람들이 하는 행동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읽다보면 공감되는 심리학지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 째, 평상시보다 많이 자는 사람은 슬픔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울고나면 피곤해서 잠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처럼 슬픔이라는 것, 눈물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피곤함 또는 회복해야할 몸 상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는 변화가 없지만 평상시 보다 잠을 많이 잔다면 당신은 지금 슬픔을 느끼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두번 째, 밥 먹을 때 이상행동을 보이는 사람은 긴장 및 불안 상태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불안하거나 긴장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소에 하던 사소한 행동에서부터 변화를 보이게됩니다.

밥을 먹으면서 평소와 다르게 소리를 크게 내면서 먹거나 젓가락을 계속 만지거나 등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인다면 그 사람은 지금 긴장감과 불안감을 감추기 위해서 좀 더 괜찮은 척 불안하지 않은 척을 하기 위해서 그러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세번 째, 사소한 것에도 눈물을 흘리는 사람은 순수하고 마음이 여린 것이다.

보통 이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노래를 듣다가, 영화를 보다가, 길을 가다 어떠한 문구를 보고, 티비를 보다가, 등 다른 사람들 보다 사소한 것에도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감정이 예민하기 때문에 사소한 것에도 그 감정이 반응하여 눈물을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많이 흘리게 되는 것 입니다. 순수하고 마음이 여리기 때문에 사소한 감정에도 반응을 쉽게 하는 것 입니다.




네번 째, 별 것도 아닌것에 웃어주는 사람은 깊은 내면에 외로움을 가지고 있다.

별 것도 아닌 것에 잘 웃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웃음이 많다. 웃음이헤프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람들은 내면에 깊은 외로움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내면에 외로움이 있기 때문에 이 외로움을 느끼고 싶지 않은 마음에 겉으로 오히려 더 밝은 척 웃긴 척을 하는 것 입니다.

내 외로움을 들키고 싶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행복한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려고 하는 것 입니다.




다섯 번째, 대수롭지 않은 일에 화를 내는 사람은 사랑이 필요한 상태이다.

화를 내지 않고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이나 그렇게 까지 반응할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상대방이 격하게 화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연애를 하는 분들이라면 이 감정을 많이 느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수롭지 않은 일에 화를 내는 것은 내가 화를 냈을 때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을 보여주는 경험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나는 사랑이 필요해! 라는 말을 화를내면서 나를봐줘! 관심이 필요해! 라고 표현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 눈물이 나지 않는 사람은 많이 약해져 있는 것이다.

보통 우리가 약한 사람이 많이 울 것 이다 라는 생각을 대부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말 들어보셨나요? 너무 힘들어서,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나지 않는다.

어쩌면 이 말이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사람이 내면이 많이 약해져 있다면 눈물을 흘릴 수 있는 힘조차 없게되는 것 입니다. 주변에 너무 눈물이 없다. 라고 생각되는 사람이 있으면 혹시 그 사람이 마음이 약해지지 않았나 살펴보고 토닥여 주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일곱 번째, 말을 조금하지만 빨리하는 사람은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이다.

보통 우리는 당황하게 되면 말을 빨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내가 지금 당황한 것을 감추기 위해서 말을 빨리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누군가 내 비밀을 알아챌 시간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비밀을 들킬까봐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말을 해야 된다면 누가 알아차리기 전에 빨리 말을 끝내버리는 것 입니다.




여덟 번째, 표정이 시시각각 빠르게 변하는 사람은 느낄 수 있는 감정의 폭이 훨씬 큰 것이다.

보통 이런 사람들을 보고 표정관리 못한다. 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시사각각 빠르게 변하는 사람들은 그 순간 찰나에 슬픈감정, 웃긴감정, 의아한감정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 보다 표정이 변화가 많은 것 입니다.






다들 공감하시나요~?

오늘은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잘 살펴보면 

사람들이 어떠한 상태인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