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보라

페이스북에 연애중 띄우기 싫어하는 여친의 심리 본문

심리의 모든 것

페이스북에 연애중 띄우기 싫어하는 여친의 심리

BB001 2017. 8. 9. 15:11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커플

서로가 편해진 커플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커플

세상에는 많은 유형의 커플들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여기저기 마구마구 알리고 싶은 남자친구, 하지만 여자친구가 페이스북에 연애중을 띄우기 싫어한다면?

페이스북에 연애중 띄우기 싫어하는 여자친구의 심리는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시간이 더 필요하다.

아직 연애한지 얼마 되지 않은 커플이라면 여자친구에게 연애중을 띄우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가볍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둘의 관계에 대해서 진지한 자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유에서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남자친구와 좀 더 만나보고 진짜 오래 만날 수 있을거 같은 믿음이 필요할때 연애중을 띄우는 것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란한 것이 싫다.

그냥 남자친구와 특별한 관계이고 그 사람이 너무 좋은데, 굳이 요란하게 여기저기 표시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페북이나 어디서든 누가봐도 커플인데 굳이 시끄럽게 말하고 다니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심각할 정도로 페북, 카톡등에 남자친구 있는 것이 티가 안난다면 남자친구가 서운해 할 수 있다.

둘의 사이이기 때문에 둘의 생각이 제일 중요한 것이지만, 때로는 그런 남자친구의 마음을 헤어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세 번째, 모르는 사람에게 관심받는 것이 싫다.

페북에 연애중을 띄우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까지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다.

친한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내 일상에 대한 관심이 껴러지지 않지만, 그 연애중으로 인해 내가 모르는 사람들에게 까지 관심을 받고싶지 않은 경우가 있다.



네 번째, 가족에게 비밀로 해야한다.

간혹 부모님이 연애를 하는 것을 싫어하거나 언니, 오빠 등 가족들에게 페북으로 남자친구와의 일상을 간섭받는것이 싫어 연애중을 띄우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족끼리 페친을 안하는 경우도 많지만 언제 어디서 감시할지 모르니 더욱 조심스럽게 된다. 그냥 단순히 가족들이 내 일상을 보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지만 가족자체에서 이성을 만나는 것에 대해 반대를 한다면 티를 내고 싶어도 티를 낼 수 없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가 더 답답할 것이다.



다섯 번째, 내가 누구와 연애하는 이력을 남기는 것이 싫다.

남자친구를 만날때마다 연애중을 올렸다가 헤어지면 내렸다가 하게되면 그동안 누구와 만났고 얼마를 만났고 등 개인적인 것이 다 들통나기 마련이다.

그런걸로 주변에서 이야기를 듣거나 평가받는 것이 싫고 다른 남자를 만나기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꺼려지는 경우가 있다.

Comments